해누리 소식

  • HOME >
  • 해누리 알림터 >
  • 해누리 소식
제목 찾아가는 무료 수학, 과학 체험전-전북 완주 봉성초등학교
등록일 2010-11-01

해맑은 미소를 가진 봉성초등학교 아이들



2010년 10월 28일 와이즈만 해누리는 수학·과학 체험전을 위해 전북 완주에 위치한 봉성초등학교를 찾아갔습니다. 쌀쌀한 가을바람에 조금은 추웠지만 그래도 수·과학 체험전을 기다리고 있을 아이들을 생각하니 절로 입가에 웃음이 번졌습니다. 전교생이 50여명정도 되는 작은 학교지만 체험전을 참여하기 위해 운동장에 모인 아이들의 표정은 그 어느 학교 아이들보다 밝고 순수해 보였습니다.



체험전은 10시부터 태양풍선 날리기로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의 눈에는 커다란 검은 비닐봉지풍선이 하늘로 날아 올라가는 것이 신기하게만 보였는지 여기저기서 “우와” “짱이다”라는 감탄사가 절로 터져 나왔습니다.



풍선을 하늘 높이 날려보내고 1학년 친구들이 로켓발사를 하였습니다. 하늘로 뻗쳐 오르는 로켓을 보고 아이들의 함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아이들은 2개조로 나누어 다양한 체험을 하였습니다. 조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자동차 만들기, 자가발전 자전거, 비누방울 만들기, 수학퍼즐 맞추기 등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얼굴은 더욱 상기되었고, 즐거움은 더해갔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자동차 만들기를 좋아했습니다. 자기가 만든 색깔이 변하는 자동차를 한 손에 들고 자랑스럽게 친구들끼리 자랑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자신의 자동차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 아이들의 표정이 마치 진짜 자동차를 갖기라도 한 것처럼 흡족해 보였습니다..



체험전이 끝나고 급식소로 향하는 아이들의 표정은 아쉬움이 가득했습니다. 처음으로 해보는 체험을 통해 수학과 과학이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는지 행복한 표정으로 감사해 하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그런 아이들을 바라보면서 체험전 봉사를 지원한 것이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음이 풍성해지는 더 큰 선물을 받아 돌아왔습니다



앞으로 이 아이들 중에 세계적인 노벨상 수상자가 나오길 기대하면서, 11월에 찾아가는 무료 수학·.과학 체험전이 기다려 집니다.

댓글달기(0 / 500byte)

댓글 리스트
목록
다음글 찾아가는 무료 수학, 과학 체험전-안산 대남초등학교
이전글 찾아가는 무료 수학, 과학 체험전-경남 고성 보리수동산